무시하고 지나치기 쉬운 중장년 초기 암 증상 10가지

2023. 12. 9. 02:5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미국의 한 건강사이트에서 의학논문을 토대로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무시하고 넘어가기 쉬운 초기 암증상 10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여기에는 우리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기침, 지속적인 통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cancer 가 써있는 차트 이미지
Cancer

 

 

 

1. 덩어리나 혹

몸 안에 원인 불명의 덩어리를 감지하는 경우가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이를 심각한 질병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덩어리를 자주 확인하여 암 조기 발견에 도움이 됩니다.

 

2. 기침

기침이 오래 지속되거나 쉰 목소리가 있는 경우 후두암, 폐암, 갑상선암, 림프종 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3.  배변습관

배변 시기나 대변의 양, 크기의 변화를 경험하는 경우 대장암의 전조 증상일 수 있습니다.

4. 지속적인 통증

통증이 오래 이어진다면 뼈의 암이나 난소암의 전조일 수 있습니다. 특정 부위의 통증을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경향이 많아 암 조기 발견을 놓칠 수 있습니다.

5. 목의 통증

목의 통증이 계속되면 후두암 등의 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6. 급격한 체중 감소

가장 잘 알려진 초기 증상으로 원인을 알 수 없는 체중 감소가 있다면 암의 첫 징후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7. 음식을 삼키기 어려움

음식을 삼키기 어려울 때 식도암, 위암, 목에 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전문의를 찾아야 합니다.

 

8. 출혈 

기침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 폐암의 신호가 될 수 있으며, 대변이나 소변에 피가 섞여 있는 경우 각각 결장과 직장암, 자궁이나 자궁내막암, 방광이나 신장암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9. 피부의 변화

피부에 점이나 주근깨, 사마귀 등의 모양 변화가 있는 경우 피부암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0. 방광 이상

소변 습관의 변화나 방광에 통증이 있는 경우 신장암, 방광암, 전립선암 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암은 불량세포의 비정상적인 성장으로 발생하며 우리 몸 속에는 면역체계가 이를 검열하고 처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신호를 보내니까 빨리 알아차리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불량세포가 검열을 피해 살아남으면 암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중장년이라면 더더욱 평상시 이러한 무시하기 쉬운 암 증상들을 주의하고 조기 발견을 위해 정기적인 암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암 예방에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