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위험물 사진찍고 포상금 100만원 받는 법 시민안전 포상제

2024. 7. 10. 12:32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최근 한국도로공사가 오는 2024년 7월부터 12월까지 전국의 고속도로에서 주행을 방해하거나 위협하는 위험요소를 사진등으로 찍어 전화나 앱을 통해 신고하면 최대 100만원의 포상금을 준다는 시민안전 신고포상제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속도로 시민안전 포상제
고속도로 시민안전 포상제

고속도로 위험요소?

고속도로의 위험요소는 주요 시설물로 구분되는 교량, 산을 깎아 생기는 절토사면, 옹벽이나 기타 충전소나 휴계소에 생기는 낙하위험물, 균열, 침수가 예상되는 요소들을 의미하는데요.

기간내에 신고 건을 모아서 최우수 신고자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고기간 : 2024. 07.01 - 12. 31
참여대상: 전 국민 누구나
신고내용: 고속도로 주요 시설물 중 위험요소 신고
포상: 최우수 100만 원 (1명), 우수 50만 원 (1명), 장려 20만 원 (20명)

신고방법

신고는 고속도로 콜센터 1588-2504 또는 행정안전부의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신고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안드로이드 용 안전신문고 앱 다운받기

 

안전신문고(구 스마트국민제보, 생활불편신고) - Google Play 앱

★생활속의 안전 위험요소 제거★ 안전신문고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신고하세요!

play.google.com

아이폰 용 안전신문고 앱 다운받기

 

‎안전신문고(구 스마트국민제보, 생활불편신고)

‎"생활속의 안전 위험요소 제거" 재난은 나의 작은 관심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안전신문고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신고하세요!

apps.apple.com

반응형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 알맞는 앱을 다운받아 안전신고 앱에서 안전신고를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위치 및 위험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신고가 완료됩니다.

 

위험요소를 발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늘 안전운전이 우선인 것을 잊지 마시고 휴가철에도 안전한 운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